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전체 글530

청년도약계좌 초간단 정리!!(청년희망적금 아닙니다) 최근 윤석열 정부의 대선공약에 따라 '청년도약계좌'를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하고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청년도약계좌'와 '청년희망적금'을 구분해 보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엄연히 청년도약계좌와 다릅니다. 청년희망 적금 22년 2월 출시 연봉 3600만원 이하 만 19~34세 2년 만기 최대 월 50만원 정부지원금 등을 포함하면 10% 대 금리효과 10%대 금리효과면 절대 나쁜 조건은 아닌데 이런 기사도 났습니다.가입자중 68만명이 해지를 했습니다. 전체 비율의 23.7%에 육박합니다. 정확한 이유는 조사된바 없지만 경제침체에 따른 긴급자금의 용도로 추정합니다. 그렇다면 청년도약계좌는 무엇일까요?청년도약계좌 22년 6월 출시 5부제로 가입 .. 2023. 6. 22.
경찰청에서 알려준 보이스피싱 예방법 3가지!! 얼마 전 지인에게 '대출관리인'이 되어달라는 가벼운 부탁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생각해서 신분증이며 건강보험득실확인서를 의심 없이 보내줬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말은 관리인이지만 보증인과 비슷한 개념이었습니다. 너무나 찜찜해서 예방모드를 작동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3가지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는 경찰청에 안내문자를 받은 내용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니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1.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 인포) 내가 가진 계좌를 확인하는 사이트입니다. 은행권부터 제2금융권, 증권사, 휴면예금 보험사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 계좌 한눈에'를 통해 다양한 계좌가 확인 가능합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보안이 까다로운 만큼 휴대폰인증도 거쳐야 .. 2023. 3. 14.
부동산!! 1~2년 내에 또 놓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동산 하락시기에 매수타이밍 잡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부동산 침체기다. 몇 억이 떨어졌다. 거래 씨가 말랐다는 뉴스를 많이 보실겁니다. 만약 하락장이 5~7년 간다고 하더라도 매수타이밍은 1~2년 내에 결정 하셔야 합니다. 계단식의 부동산 그래프 우선 이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계단식 그래프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제가 올린 유튜브를 링크해 놓겠습니다. https://youtu.be/lOwcTMCsiyM 유튜브에서 설명했듯 하락장이라고 설명은 하지만 물가상승률을 감안해보면 계단식 그래프를 알 수 있습니다. 후퇴비율 그리고 장기적인 후퇴그래프를 보더라도 일정하게 비례해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1~2년 단기에 쭉 빠졌다가 완만한 하향곡선을 그리는 .. 2022. 10. 24.
728x90
반응형